내년 주식 시장은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 금리 인상 등으로 인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내년 투자를 결정하기 전 고려해 볼 주식 이슈들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올 한 해 파란만장했던 암호화폐시장, 힘들었던 소프트웨어 회사, 내년 안전자산 주식으로 눈여겨볼 만한 분야, 또 오랜만에 매수기회가 돌아온 회사에 대해 짤막하게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자유 낙하하는 암호화폐 시장
올 한 해 암호화폐 시장은 재앙이 끝없이 반복 됐습니다. 경기침체와 가상화폐에 대한 각종 제재 속에서 비틀거렸던 가상화폐 시장이 최근에 테라, 루나 사태나 FTX 파산 때문에 녹다운된 상황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차트를 보게 되면 지금 거의 반토막 난 상황입니다. 최근 여러 사태들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의 신뢰도가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암호화폐 시장을 조심해야 할 세 가지로 정리해 보자면 첫 번째로는 디지털 토큰들은 돈이 아니라는 것 두 번째로는 시간이 지나도 구매력을 유지할 중앙은행이 없고 또 상품 공시서나 전망서 등 이런 검토할 만한 내용이 없다는 점 그리고 마지막으로 암호화폐를 분실하거나 만약 사기를 당했을 때 규제할 기관이 없다는 것을 올 한 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내년에 투자하시는 분들도 이런 부분들을 감안하시고 보수적으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2. 지켜봐야 할 소프트웨어 회사
소프트웨어 주식에 대한 어려운 전망은 내년에도 지속이 될 테지만 그래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성장하는 기업들은 1위 자리를 지속적으로 차지할 것이라 전망합니다. 그러면 어떤 기업의 성장을 눈여겨봐야 될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먼저 서비스 나우입니다. 서비스 나우는 회사의 IT 업무를 클라우드에서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IT 서비스 관련 분야 1위 업체입니다. 이 기업이 전사적으로 여러 시스템을 연결하는 시스템 오브 액션이라는 것을 이제 전환을 하면서 장기적으로 성장 기회가 좀 큰 기업입니다. 다음으로는 모두가 아는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플레이스테이션과 링크드인의 두 부분을 주요 수혜 사업으로 보고 있습니다. 링크드인은 우리나라의 잡코리아와 같은 구인구직 플랫폼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큰돈을 들여 인수한 회사인데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한 이후 연매출 30%씩 올리는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올해 거의 30% 폭락을 했습니다. 주가가 그렇게 좋아 보이지는 않지만 내년 좋은 성적으로 우상향 하는 모습을 확인했으면 좋겠습니다.
3. 2023년 안전자산은 가공식품 섹터
2023년 미국 식품 섹터 중 가공식품 섹터가 소비자들이 인플레이션이나 금리 인상 또 실업률 상승 등 매크로 악화에 직면하고 있는 상황에서 특히 내년 상반기에 투자자들에게 안전자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최근 경기침체 및 인플레이션으로 소비자들이 절약하고자 가정 내 취식으로 전환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공 식품 섹터가 내년에도 눈여겨볼 만한 매출 성장세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해 봅니다.
4. 저조한 아바타 2로 인한 디즈니 매수 기회일지도
월트 디즈니가 ESPN과 ABC 등 TV채널을 분사하면 주가가 40% 이상 오를 수 있을 것이다라는 분석이 최근에 나오면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먼저 디즈니의 사업 부문은 테마파크와 리조트 또 크루즈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부문과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으로 나뉩니다. 최근 개봉한 아바타 2의 손익 분기점이 2조 7천억 원(20억 달러) 정도인 가운데 생각보다 저조한 흥행성적으로 인해 디즈니의 주가가 떨어지는 등 주가가 하단 부분에 있는 모습으로 2020년 5월 수준으로 빠져 있는 수준입니다. 디즈니 CEO 밥 아이거가 디즈니 주가 부양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조치로 TV 채널을 분산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디즈니를 커버하고 있는 애널리스트 총 28명 중에서 82%가 매수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아바타 흥행 여부는 더 지켜봐야 할 상황으로 디즈니 매수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꼭 지켜보셔서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